Link
250x250
반응형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다시 봄

엑소더스:신들과 왕들 줄거리&결말 & 출연진 십계와 다른 점(스포만땅)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엑소더스:신들과 왕들 줄거리&결말 & 출연진 십계와 다른 점(스포만땅)

항상 감사~ 2020. 10. 15. 14:52
728x90
반응형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의 줄거리와 결말만 적으려고 노력한다. 찰톤헤스톤의 십계와는 비슷한 줄거리 다른 오역이 존재하지만 민감한 종교이야기이니 영화에서 보여주는 이야기만 적는거로...

 

400년간 이집트의 노예로 생활하던 히브리인들..지도자가 나타나 자신들을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으로 인도해줄 날만을 기다리며 짐승처럼 노예로 살아가고 있다. 이집트의 파라오 궁을 짓고, 피라미드를 짓고, 동상을 만들면서..

언젠가 지도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예언대로 이집트는 대대적으로 어린남자아이를 죽이자, 미리암은 동생 모레를 바구니에 태워 강물에 띄워보내는데 그 아이를 이집트의 공주가 데려다가 왕자로 키웠다. 그렇게 모세는 이집트왕자 람세스와 친형제처럼 자라나게 되는데..

 

히타이트족과의 대규모전쟁 장면..스펙터클하니 블록버스터급 영화의 묘미를 잘 살렸다. 람세스가 위기에 처하자 그를 구해주는 모세..

 

람세스보다 지도자로서의 성정을 더 잘보여주자 람세스와 왕비는 모세를 견제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비돔으로 히브리인들의 노역현장에 시찰을 나가게 된다. 그런 그를 여호수아의 아버지 눈 ..따로 부르는데..

모세는 히브리인이며 그의 누이 미리암과 형 아론이 있음을 알려주고 태생과 성장배경을 알려준다..충격을 받은 모세는 돌아오는 길에 이집트 병사 둘을 죽이지만 그 장면을 누군가가 보았다. 

이집트의 파라오가 죽고 새 왕이 등극했다 모세와 친형제처럼 자란 람세스 그는 모세를 견제하기 시작하고 이집트병사 둘을 죽인 증인들을 대동해 유배를 보내기에 이른다.

 

 

 

 

모세의 누나 미리암을 불러 동생이 모세가 맞느냐고 협박을 하는 파라오..미리암의 팔을 자르는 시늉을 하자 모세가 그의 칼을 막아서며 맞다고 소리치는데..

그렇게 광야로 유배를 떠나는 모세를 이집트공주와 미리암이 마중을 나왔다..광야를 떠돌던 중 양에게 물을 주는 십보라를 만나게 되고 십보라와 결혼후 게르솜을 낳게된다

그렇게 결혼생활 9년 후, 홀연히 바위산에서 떨기나무 사이로 불꽃이 일어나고 어린아이의 형상을 한 야훼가 나타난다 모세에게 히브리인들을 구출해내라는 말씀을 내린다.

 

헛것을 잘못 본것이라 십보라는 말하지만 모세는 아니라고 확신하며 길을 나선다..자신들의 동족 히브리인들을 구해내기 위해서..람세스와 맞서기로 한다.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은 이집트의 태양신과 각종 주술사들 자신들이 믿는 신들과 하나님 야훼의 대결을 맛깔스럽게 잘 보여준다.비록 성경의 해석에는 많은 오류가 있었지만은

 

 

 

성경에 나오는 열가지 재앙이 순서대로 찾아오고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에서 보여주는 신들과 왕들의 대결장면에선 자연까지도 하나님께 순종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자연까지도 관장하실 수 있는 오직 유일신이신 야훼의 모습을 그려준다.비록 영화에선 자연재해로 더욱 많이 비쳐져서 성경의 오역이 나타나긴 하지만 영화의 규모는 스펙터클하니 멋진 광경들을 보여준다..실사화를 해서 열가지 재앙이 실감나게 그려냈고, 마지막재앙 이집트의 장자는 몽땅 죽으리라는 예언이 맞아들어가며 람세스의 아들까지 죽자 람세스는 그제서야 굴복을 하고 히브리인들에게 떠나라고 말을 한다.

출애굽..이집트의 옛명칭인 애굽..애굽을 탈출하다라는 뜻인 엑소더스..출애굽기의 한장면이 정말 멋지게 만들어진 영화인 엑소더스:신들과 왕들의 홍해앞바다에서의 장면은 대장관을 이룬다.

 

엄청난 바다뭇의 밀물과 썰물처럼 표현해내었고 비록 성경에서처럼,십계에서처럼 하나님의 기적을 나타낸 것이 아닌 밀물과 썰물같은 표현으로 그려냈지만 그 장면은 멋지고 훌륭했다.

그렇게 이집트의 전차들은 모두 물에 수장되고 오직 살아남은것은 람세스 하나뿐..홍해를 건넌 모세곁에 여호수아가 서 있다..모세는 지금은 혼자있으니 다가와도 된다고 말을 한다..여호수아의 눈엔 보이지 않는 야훼와 수없는 대화를 나누었던 모세곁에 함부로 다가서지 못했던 여호수아..

40년이 흐르고 노년의 모세..법궤를 운반하고 있다..법궤안에 들은것은 모세의지팡이와 두돌판의 십계명이 들었겠지..법궤는 사람이 어깨에 메고 행진을 해야함에도 영화에선 수레에 끌고있고, 노년의 모세가 소중한듯 모시고 있지만 사실 성경적으로는 맞지 않는 표현이다..그저 영화상으로 소중하게 간직하는 모습을 표현했을 뿐..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줄거리&결말..오직 줄거리와 결말만을 적었다..영화의 내용대로..

 

십계와 다른점: 십계는 성경에 기초해서 성경적으로 해석을 했으나 엑소더스 신들과왕들은 성경에 기초한 자신만의 해석으로 영화를 만들었다. 출연진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할 만 하고 블록버스터급으로 만들어서 영화의 볼거리는 풍부하다. 크리스찬베일의 연기력은 훌륭하고 그외 주조연으로 나오는 출연진 또한 막강하다.

 

youtu.be/IsevQa0rBM0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