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빛을 향하여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양념하는 비법은 된장이에요- 통삼겹된장구이 본문

오늘의 요리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양념하는 비법은 된장이에요- 통삼겹된장구이

늘 감사함으로~ 2020. 8. 1. 18:46
728x90
반응형

통삼겹살 예전엔 오브구이로 많이들 했지요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가 보편화 되어있어서 만들기 참 간단하고 쉬워졌어요

양념만 해서 냉장고에서 서너시간 숙성한 뒤 에어후라이어에 집어넣고 이십분씩 두번 돌려주면 완성이니까요

오늘은 통삼겹살을 된장양념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비빔국수에 고명으로 올려먹었네요

 

 

 

양념 사진을 못 찍었어요

 

♣ 통삼겹 1근 비율 : 된장 크게 한큰술, 매실청 입맛에 맞게 적당량,마늘, 후추 

 

저는 이렇게 계량없이 서너근씩 대충양념해서 한개씩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둬요 냉동시킨거 금방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도 사십분정도면 익어요. 에어후라이어가 냉동식품에 적합한 가전제품이잖아요

반찬 없을 때, 또는 금방 소면삶아서 무쳐달라고 할 때 고명으로 올려먹으면 참 맛있어요

우리집은 국수비벼달라고 하면 냉동시킨 통삼겹된장구이를 해서 고명으로 당연하게 올라가는줄 알아요

 

 

된장과 매실청으로 단짠 비율을 맞춘 통삼겹을 서너시간 숙성시켜줍니다

에어후라이어 180도에 이십분을 맞춰주세요 한쪽의 시간이 다 끝나면 뒤집어넣고 이십분간 또 다시 돌려주면 다 익어요

저는 통삼겹에 칼집을 내주었어요

된장으로 양념을 하면 돼지비린내가 완전히 잡혀서 맛있어요

오늘은 냉동시켜놓은 것이 없어서 어제 냉동실서 꺼내서 녹혀놓은 통삼겹에 바로 양념을 했어요 냉장고에서 서너시간 숙성을 시켜줬죠. 냉동된것이나 해동된 것이나 상관없이 에어프라이어 시간은 똑같아요

그러니, 양념할 때 한꺼번에 해서 냉동시켜놓으면 아주 편리하게 해먹을 수 있죠

 

 

기름종이 깔고 그 위에 올려줍니다. 통삼겹은 기름기 제일 없는쪽으로 달라고 주문을 해요

겉바속촉한 통삼겹된장구이가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지면 촉촉한 돼지고기 씹을때 비계느낌이 안좋거든요

한쪽면만 이십분간 익힌 비주얼이에요..참 맛나게도 생겼지요

이제 뒤집어서 한면만 더 익혀주면 되어요

 

 

 

 

 

비빔국수 고명으로 올렸어요

국수한젓가락에 고기하나 같이 올려서 씹어먹으면 완전 별미..

비빔국수는 김치만 있으면 되니 아주 간단하죠

입맛없을 때, 만들어먹으면 한끼 간단히 해결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