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빛을 향하여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 법은 바로 김가루와 액젓 본문

오늘의 요리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 법은 바로 김가루와 액젓

늘 감사함으로~ 2020. 7. 14. 16:58
728x90
반응형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 법은 바로 김가루와 액젓에 있어요

보통 소금넣고 깨소금넣고 조물조물 무치는 방법을 제일 많이 하시잖아요

 

시금치무침이 은근 까다로워요 양념맛으로 먹지 않으면 별 맛이 안나는 음식이거든요

요즘은 성인병이 많아져서 소금과 설탕은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추세이니 우리집은 소금과 설탕을 잘 안써요

대체양념으로 사용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 은행도 갈겸해서 장에 나갔더니 아주 여린 시금치를 팔더라구요

비가 와서 그런지 시금치 가격이 조금 올랐네요

김가루와 액젓으로 무친 시금치무침만 하나 있으면 밥한그릇 뚝딱이라 제가 자주 해먹는 반찬이에요

 

 

너무 여려서 아주 조심히 손질했어요

버릴 것 하나 없이 시금치가 좋네요

 

 

데치는 사진은 없어요 시금치 데치는 시간은 너무도 짧게 넣었다가 바로 빼야해서요

오늘 시금치는 여려서 더더욱 데치는 시간이 짧았네요

끓는 물에 시금치 넣고 열만 세고 바로 꺼냈어요

조금 큰 시금치는 줄기부터 넣고 셋세고 나머지 다 넣고나서 물샤워 한번 해주면 십초면 데치는 시간이에요

시금치가 생생하게 살아있어야해요

줄기가 살아있어요 김가루 넣고 조물조물해도 뭉그러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어요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쪽 빼주세요..너무 꾹 짜지 마시고 그냥 꼬옥 짜주세요

김가루가 들어가야하니까 물기가 너무 없어도 곤란해요...그렇다고 흥건하면 안되요 그냥 꼬~~옥 짜주세요

 

 

 

광천 돌자반김이에요 저는 이 김을 넣으면 맛이 있어서 사다넣는데요

집에 김 먹다 남은거 많으시잖아요 그거 잘라서 넣으셔도 되요...

 

 

 

김가루에 깨소금이 많이 뿌려져 있어서 참 고소해요

액젓은 멸치액젓이 제일 맛있더라구요..개운하고 깔끔해요..오늘은 멸치액젓이 떨어져서 참치액젓 넣었어요

 

 

♣시금치무침 양념 : 액젓,참기름,깨소금,마늘..

 

이게 전부에요

액젓 너무 양껏 넣으면 짜요...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맛보면서 넣으세요

 

조물조물 흐트러가면서 무쳐주세요

김가루가 건조해서 조금 주물러 주셔야해요

시금치를 10초 정도만 잠깐 데쳐서 식감 좋게 무쳐놓으면 이거 은근 밥도둑이에요

액젓과 김가루가 시금치와 굉장히 잘 어울려요

 

광천 김이 맛있잖아요..김가루에 깨소금이 많이 들어있어서 저는 깨소금을 따로 넣지 않았어요

 

반응형
Comments